아프니까 청춘이다 김난도 작가 독후감

- on 2023-07-22

 

아프니까 청춘이다 김난도 작가 독후감입니다:)

 

[본문내용]

아프니까 청춘이다 독후감

사실 나는 학창시절부터 책을 즐겨읽지 않는 학생이었다. 우리 집에도 어머니께서 매주, 매달 일정기간동안 책을 사주시지 않았기 때문에 책을 구매하는 것은 나에게 낯선 일이었다. 어느날 갑자기 어머니께서 내가 고등학생 때 김난도 작가님의 ‘아프니까 청춘이다’라는 책을 사주셨다. 사실 고등학생이라서 교수님의 책을 잘 이해하지 못하고 넘겼는데 대학생이 된 지금 읽어보게 되었다. 그 당시 이 책이 얼마나 선풍적인 인기를 끈 것에 공감이 되었다. 현재 2019년인 지금도 이 책을 읽어보니 지금이나 그때나 젊은 청춘들에게 많은 공감과 격려의 메세지들, 좋은 구절들이 마음에 와닿는다. 이 책에 형광펜을 쫙쫙 밑줄 그은 곳이 너무 많다. 나만의 인생책이 될 듯 싶다.

 

Q. 미래의 불안을 없애기 위해서 청춘의 시절 때 하시던 교수님만의 방법이 있으신가요?

P. 38
많은 청춘들이 인생의 ‘신인상’ 에만 연연한다. 친구들보다 ‘빨리’ 좋은 회사에 취직하고, 친구들보다 ‘먼저’ 전문직에 나가고, 친구들과 ‘앞서’ 부와 안정을 누리고 싶어 한다. 다들 신인상에만 안달나 있을 뿐, 먼 훗날 주연상을 받을 수 있는 내공을 쌓아야겠다는 생각은 별로 하지 않는 것 같다. 다들 20~30대에 무슨 직업을 가질 것인가에만 온통 관심이 다 있지, 인생의 사회적 전성기는 50~60대에 이루러야 할 비전에 대해서는 별 관심이 없는 것 같다. 기억하라. 그대가 노려야 할 것은 신인상이 아니라, 그대 삶의 주연상이다.

→ 많은 청춘들이 그런 것에 동의한다. 청춘은 의외로 현실적인 것일 수도 있다. 현실적으로 삶을 이끌어가기 위해, 빨리 돈을 벌기 위해서, 앞다투어 부와 안정을 누리려고 한다. 어쩌면 타인보다 뒤쳐지는 것 같아 비교를 하면서 살아가는 존재라고 할 수 있다. 나는 사실 모든지 빨리라는 말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그래서 휴학을 2년동안 했지만 말이다. 인생의 주연상을 얻기위해 내공을 쌓는 것이 긴 호흡에서 더 좋지 않을까 싶다…

세부 정보

아프니까 청춘이다 김난도 작가 독후감

  • 가격
    :

    3,000 원

  • 게재일
    :

    2023-07-22

  • 최종 수정일
    :

    2023-07-22

  • 파일 유형
    :

    PDF 파일

  • 분량
    :
    11페이지

다운로드 안내 및 환불 규정

다운로드

결제 즉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회원, 비회원 모두 자료 구입이 가능합니다. 단, 비회원은 구매 내역이 남지 않으므로 결제 후 나타나는 페이지에서 반드시 파일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회원인 경우, 결제 후 페이지는 물론 ‘내 계정’ > ‘구입자료 / 관심자료’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환불 

디지털 자료의 특성상 한번 거래가 성립되면 거래의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단, 아래와 같이 자료 자체에 결함이 있는 경우에는 환불이 가능하며 <1:1 문의하기>를 통해 환불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1) 파일이 깨졌거나 손상돼서 파일 내용을 확인할 수 없는 등 문제자료를 구입해 활용하지 못했을 경우
단, 해당 파일 유형에 맞지않는 잘못된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파일에 오류가 있는 것으로 보이는 경우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2) 소개글과 실제 자료 불일치 

자료의 소개글에 기재된 내용이 실제 자료에는 없거나 다른 내용인 경우입니다.

(3) 저작권으로 문제가 발생한 경우 

(4) 중복자료를 구입했을 경우 

단, 구입한 자료를 24시간 이후 재구매한 경우는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