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노하우] 데이터라벨링으로 연간 2000만원 벌기

- on 2022-05-17

 

#데이터라벨러 2년차 평범한 전업주부

데이터라벨러, N잡러로 활동하는 유리너스입니다.

데이터라벨링 관련 일을 하면서

블로그에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으며

그 내용을 바탕으로 전자책을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전업주부가 재택근무로

연간 2천만원 이상 수익을 올린 경험담을 공유합니다.

블로그에서 밝히지 못했던

실제 수익과 저의 작업 내용을 모두 담았습니다.

데이터라벨링 초보자와 정보를 알고 싶은 이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전자책에는 이런 내용이 있습니다.

-데이터라벨링 작업 방법

-실제 작업하고 출금한 내용

-데이터라벨링의 다양한 급여 형태

-데이터라벨링 검수 경험

-데이터라벨링 세금 정산

-데이터라벨링 아르바이트 팁

-전업주부에게 데이터라벨링을 추천하는 이유 등

 

#이런 분에게 추천합니다.

– 대한민국 누구나

– 데이터라벨링을 처음해보고자 하는 분

– 부수입을 올리고 싶으신 분

– 재택으로 아르바이트를 하고싶으신 분

– 특별한 경력이 없어도 아르바이트를 하고 싶으신 분

 

[목차]

 

[본문내용]

■ 들어가기에 앞서

# AI 눈알 붙이기란 작업에 입문하게 된 계기

 

제가 데이터라벨링이란 새로운 일을 찾게 된 것은 2020년 12월 1일입니다. 블로그에 기록을 해놨더군요. 데이터라벨링이란 직업을 찾았고, 교육 신청을 해서 혼자 받으러 간다구요. 3일간 라벨온의 오프라인 교육을 받고, 바로 그 때 부터 포인트가 적립되는 것을 보고 시작했습니다.

▷ 재택으로 일을 할 수 있다고?
▷ 누가 나를 믿고 일을 맡기지?
▷ 온라인으로 일해도 돈을 받을 수 있을까?

물론 저도 저런 의심들을 했습니다. 코로나가 막 퍼지기 시작했던 때인지라 아이들을 두고 출근을 하기도 힘들었고, 나이 40이 넘으니 아르바이트 써주는 곳도 마땅치 않아서 한 달 반찬값이나 벌어보자는 심정으로 시작했던 일이, 지금은 제 2의 직업이 되었습니다.

전업주부였던 저는 아르바이트를 찾고 있던 중 광주광역시청에 데이터라벨링 교육을 한다는 공고를 보고 신청해서 교육을 받고, 재택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당시 교육 받았던 사이트는 라벨온이었습니다. 저는 사업 마무리 단계에서 시작한터라 크게 돈을 벌진 못했는데, 그래도 ‘데이터라벨링’이라는 일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후에는 네이버 검색을 통해서 어떤 일을 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초기엔 앱테크 정도로 접근했습니다. 버는 금액도 앱테크였구요. 지금 이 글을 읽으시는 독자분도 앱테크로 받아들이셔도 됩니다. 본인이 할 수 있는 만큼 벌어가는 것이 데이터라벨러니까요.

2019년 12월부터 데이터라벨링에 대해서 검색하고, 주변에 작업했던 분들 블로그를 기웃거려보면서, 다들 어떤 작업을 했는지, 어떤 작업이 쉽고 단가가 높았는지 듣게 되었습니다. (2020년엔 스타마타가, 2021년엔 레이블러 텍스트 요약이 고가 아르바이트였습니다.)

 

저도 초반엔 작업 제출하고도 돈 못 받을까봐 걱정하고, 이게 진짜 돈을 주는 건지, 왜 이벤트를 해서 두 배로 주는 건지, 의심에 의심을 거듭하곤 했습니다.

사이트 가입해서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것도 불신이 가득했고, 통장 사본을 내거나 계약서를 쓰는 부분도 다 어색했습니다. 교육을 받으면서도 왜 이 작업이 돈이 되는지 궁금했고, 막상 재택 일을 하면서도 하루 1~2시간만 하다 보니 본격적인 일이라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그냥 가벼운 앱테크와 용돈벌이 정도였습니다. 그마저도 일이 손에 붙지 않아서 최저 시급도 벌지 못했고, 하루 2~3시 간 의자에 앉아있는 것도 너무 힘들었습니다.

10년간 아이들만 키우다가 하루에 3~4시간 작업하는데도 힘들어서 그때 방광염에 시달리기도 했습니다. 데이터라벨링의 대부분의 일들은 대부분 장시간 PC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0년간 쉬다가 다시 앉아서 일하는데 적응 하는 시간도 오래 걸렸습니다.

혼자하기엔 힘들어서 주변 지인들에게 같이 하자고 하고, 남편에게도 좋은 아르바이트라고 소개했습니다. 당시 남편은 이렇게 작업해서 몇 십 원 벌거면 그냥 쉬라고, 괜한 일 하지 말라고 말리더군요. 지금은 응원 하지만 당시엔 남편 도 그깟 일로 무슨 돈을 벌어? 하는 정도였습니다.

그런데 한 달에 30만원 벌고, 50만원 벌다가, 점차 액수가 커졌습니다. 레이블러 텍스트 작업을 하고 정산을 받고 나니 100만원이 넘었습니다. 이럴 줄 알았으면 그 때 더 열심히 할걸 후회를 남기고, 2019년 프로젝트 마무리가 되고 보릿고개를 1번 넘게 됩니다.

그 이후에도 계속 사업이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그당시엔 데이터라벨링 사이 클을 이해하지 못한 거였죠. 한동안 쉬고 다음 프로젝트는 5월부터 천천히 시작했습니다.

작년 1년 동안 제가 번 수입은 2000만원을 넘겼습니다. 레이블러, 크라우드웍스, 시급 계약직 등으로 일했고, 크라우드소싱 오픈 사이트에서 나온 작업들을 할 수 있으면 모두 참여했습니다. 여름엔 테스트웍스에서 하는 100시간 교육도 들었습니다…

세부 정보

[실전 노하우] 데이터라벨링으로 연간 2000만원 벌기

  • 가격
    :

    15,000 원

  • 게재일
    :

    2022-05-17

  • 최종 수정일
    :

    2023-04-20

  • 파일 유형
    :

    PDF 파일

  • 분량
    :
    94페이지

다운로드 안내 및 환불 규정

다운로드

결제 즉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회원, 비회원 모두 자료 구입이 가능합니다. 단, 비회원은 구매 내역이 남지 않으므로 결제 후 나타나는 페이지에서 반드시 파일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회원인 경우, 결제 후 페이지는 물론 ‘내 계정’ > ‘구입자료 / 관심자료’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환불 

디지털 자료의 특성상 한번 거래가 성립되면 거래의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단, 아래와 같이 자료 자체에 결함이 있는 경우에는 환불이 가능하며 <1:1 문의하기>를 통해 환불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1) 파일이 깨졌거나 손상돼서 파일 내용을 확인할 수 없는 등 문제자료를 구입해 활용하지 못했을 경우
단, 해당 파일 유형에 맞지않는 잘못된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파일에 오류가 있는 것으로 보이는 경우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2) 소개글과 실제 자료 불일치 

자료의 소개글에 기재된 내용이 실제 자료에는 없거나 다른 내용인 경우입니다.

(3) 저작권으로 문제가 발생한 경우 

(4) 중복자료를 구입했을 경우 

단, 구입한 자료를 24시간 이후 재구매한 경우는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을 남겨주세요!